원불교 100년의 주역은 누구인가
경산종법사 초청 신년대담

맑고 밝고 훈훈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WBS 원음방송이 신년 특집방송을 마련한다. 원음방송은 2일 오후4시5분부터 '원불교 100년의 주역은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WBS 원음방송 경산종법사 초청 신년특별대담을 50분간 방송한다.

'WBS 원음방송 경산종법사 초청 신년특별대담'에서는 신년법문으로 '지도자의 길'을 밝혀준 뜻과 법문내용 소개, 남북의 화해와 평화, 세계평화를 위한 우리 종교인들의 역할 등에 대한 경산종법사의 뜻을 전한다.

이와 함께 원불교100년이 갖는 의미와 원불교100년 성업봉찬을 위한 재가 출가교도들의 역할, 원음방송 청취자들에게 전하는 새해 덕담 등을 듣는 시간으로 원음방송 이관도 사장의 사회로 진행한다.

이에 앞서 1일에는 새벽 5시 원불교 중앙총부 반백년 기념관에서 진행하는 신정절 기념식 실황을 녹화해 당일 오전 11시 일요법회시간에 방송한다. 또 원음방송 군종교화프로그램 '군종의 시간'에서는 1일 오전 10시부터 80분간 논산 육군 훈련소를 직접 찾아가 방송하는 신년특집 오픈 스튜디오를 마련한다.

원불교 군종교구와 원음방송이 함께 마련하는 이번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훈련병! 흑룡으로 날다'란 주제로 MC 개그우먼 김지민 씨와 3팀의 여성 뮤지션, 그리고 1500여명의 훈련병들이 함께 참여해 육군훈련소 병사들의 건강 기원과 새해 소망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7일 저녁 9시 '군종의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WBS TV에서는 신정절 기념식 실황을 1일 새벽5시 생중계로 방송한다. 'WBS 원음방송 경산종법사 초청 신년특별대담'은 3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듣기를 할 수 있다.

WBS 원음방송은 서울경기지역 FM 89.7MHz, 부산 영남지역 FM 104.9MHz, 대구경북지역 FM 98.3MHz, 광주전남지역 FM 107.9MHz, 전북충남지역 FM 97.9MHz로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