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대폭 강화
교리퀴즈, 플레쉬로 구성

▲ 대각개교절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2.won.or.kr/0428/98/.
정보전산실에서는 28일 대각개교절을 맞아 1일 이벤트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대각개교절에 대한 정보와 함께 법문, 노래, 동영상 배너 등 다양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고, 온라인을 통해 재가 출가교도들의 공동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홈페이지에는 대각개교절의 의미와 법잔치, 은혜잔치 등과 같은 행사소식 등을 비롯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페이지가 소개됐다.

올해는 교리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이 한결 쉽고 재미 있으며,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참여빈도를 더욱 높이려는데 초점을 맞췄다.

정보전산실 김종철 교무는 "이용자들이 즐겨하는 메뉴인 교리 퀴즈 문제를 올해는 플레쉬로 구성했다. 기존 4지선다형에서 드래그 앤 드롭 식으로 문제의 정답을 넣는 방법으로 바꿨다"며 "난이도가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힌트도 준비했으니 시간 있을 때 마다 잠시 접속해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각개교절 온라인 이벤트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축하 떡케이크 이벤트'도 강화됐다. 이벤트 페이지에 편지를 쓰면 선정된 사람과 단체에 이를 떡케이크와 함께 포장해 전달하게 된다.

한편 교리퀴즈 이벤트 출석자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자전거', '밥솥'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 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교리퀴즈이벤트는 28일까지, 떡케이크 이벤트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