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김성철 교수

원광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김성철(광주한방병원·침구의학과) 교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 출판사인 InTech-open access publisher에서 출판하는 〈현대의학의 침술(Acupuncture in Modern Medicine)〉 집필진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 1년 동안 작업 끝에 최근 인터넷판 공식출판을 마쳤다.

Intech사는 과학 및 의학을 비롯한 이공계 분야를 총망라하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대형 출판그룹이다.

각국의 침술 연구가들과 함께 이번 서적을 집필한 김 교수는 '이중맹검용 침에 대한 새로운 개발(New Development in Sham Acupuncture Needle)' 부분을 단독 저술했다. 그가 공동집필한 저서는 현재 180개 나라에서 접속해 다운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가 개발한 이중맹검용 침은 현대과학계에서 침은 완벽한 이중맹검이 어렵다는 기존 관념을 깨고 이미 국내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 서적에는 이중맹검용 침을 이용해서 진짜 침이 가짜 침보다 안면부 혈액순환을 정상적으로 촉진한다는 침의 효과를 세계 최초로 밝힌 내용이 추가돼 큰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그는 현재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희귀난치성 신경·근육질환센터장으로 미국 존홉킨스병원 루게릭센터와 국내의 제대혈 줄기세포 연구소인 강스템홀딩스, 바이오이즈, KGC 라이프엔진 등과 MOU를 체결하고, 루게릭과 진행성 근위축증의 치료법 개발과 연구에 전념하고 있어 앞으로의 연구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