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집 새터민들의 훈훈함
경인교구도 은혜의 김치 나눔

올해도 서울봉공회 은혜의 김치 나눔 행사가 열린 가운데, 수년간 수혜자였던 새터민들이 서울역 무료급식 밥차를 통해 노숙자들에게 쌀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4월 2일 서울회관 광장에서 오전10시에 시작된 '은혜의 김치 나눔 행사'에는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쌀 포대들이 등장했다. 쌀 포대는 2004년 성동교당에서 설립돼 현재 서울회관 한 식구가 된 '평화의집' 소속 새터민 20여 명이 서울역 무료급식밥차에 쌀 4백킬로그램을 전달한 것이다. 새터민들은 "그동안 서울봉공회에서 주시는 맛있는 김치가 큰 도움이 됐다. 쌀 전달은 보은의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대선 평화의집 담당교무는 "새터민 자신들도 우리 사회에 정착하기 쉽지 않지만, 더 어려운 이웃들을 돕자는 봉공심이 쌓여 오늘 이 쌀로 전달된 것"이라며 "그동안 이 김치를 통해 손맛과 정성 뿐 아니라 은혜도 함께 전해받았다"는 새터민들의 소감을 전했다.

이 쌀은 봉공회가 매주 수·금 펼치고 있는 서울역 노숙자 무료급식에 쓰이게 된다.
새터민들의 은혜로 시작된 이번 김치 나눔에선 총 5천킬로그램 김치가 9백여 가구에 전달됐다.

흑석동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교구 교당과 동작구청, 원광장애인복지관, 한국보육원 등이 추천한 이 가정들에는 5킬로그램의 김치가 각각 전달됐다.

한편, 경기인천교구는 교구 내 전 교당이 처음으로 함께 참여한 '은혜의 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 대각의 달 보은 정신을 이어갔다. ▷관련기사 11면

10일 경인교구 마당에서 열린 은혜의 김치 나눔 행사에서는 봉공회원들이 김치 5천킬로그램을 담가 9백가구에 전달했다. 2001년부터 수원교당에서 열어온 이번 행사에 경인교구 봉공회가 힘을 보태 더 큰 은혜로 나툰 것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