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 임시원의회
신규 원무 임명 승인 등

11일 열린 제125회 임시원의회에서 원무 12명을 임명하는 안을 승인했다. 이날 중앙교구 어양교당 송대안, 이종덕 교도와 서울교구 원남교당 정성권 교도가 신규 원무로 승인됐고, 김신원, 유선자, 이원우, 송현웅, 송지성, 조성원, 백선관, 양인승, 최보광 원무는 재승인됐다. 또한 사이버교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정원 정보전산실에 '사이버교화과'를 신설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이는 경산종법사의 경륜과 함께 교정원 사이버교화 대책회의 결과에 따른 것이다.

원불교환경연대 단체등록과 뉴욕원광복지관의 기관설치 인가의 건도 추인됐다. 다만 원불교환경연대는 천지보은회와 사회적인 역할을 상호 보완하면서 활동하도록 하고 통과시켰다. 임실노인복지관의 송성경 도무의 급여형태 변경(3호)의 건을 추인한데 이어 원광중학교 김인성 교무의 급여형태 변경(3호)을 승인했다.

'예비교역자 진급심사 규칙'에서는 제2조(심사실시) ②진급심사는 매학기 각 육영교육 기관별로 주관하여 실시하며 그 결과를 교육부에 보고하고, 매학년 말 심사는 교육부에서 주관한다로 개정하는 안을 추인했다. 또한 '교정원업무분장 규칙'에서는 제10장 문화사회부 제22조(기록관리실) 사료, 문서, 도서, 각종 자료의 수집 및 보존 관리를 위하여 기록관리실을 둔다로 개정하는 것을 추인했고, 원광대 원불교학과 학생정원을 현행 31명에서 30명으로 조정하는 안을 추인했다.

전무출신 인사로 영양교당 주임교무 김윤태, 창녕교당 주임교무 주경철, 성주교당 주임교무 오종원, 도양교당 특별봉사 한도봉 원로교무, 전주시노인복지병원 교무 정현성, 심청골효도의집 원장 유명원, 관촌원광수양원 덕무 이만도를 추인했고, 구 중앙여자원로수도원 리모델링의 건도 추인해 통과시켰다.

한편 중앙총부 1차 추가경정예산(안)에서는 본예산 124억 2천만원 보다 11억 2천만원(9.0%) 증가한 135억 4천만원을 승인했다. 주요변동요인으로 원기98~100년 교정정책과 관련된 사업의 반영, 정양복지비의 증가, 정양기관 리모델링 사업비 증가, 중앙여자수도원과 중앙남자원로원의 시설수리비 일부 지원, 대중화장실 신축, 건축물 관계비용 증가 등이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