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효도마을 설립10주년 기념
정은광, 홍성모 작가 초대전

▲ 원광효도마을 법인설립 10주년 기념으로 정은광·홍성모 작가 초대전이 5월1일까지 열렸다. 작품판매 수익금은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원광효도마을 법인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정은광·홍성모 작가 초대전이 5월1일까지 원불교역사박물관에서 열렸다. 이번 초대전은 재가 출가가 공동 진행하는 전시회로, 작품판매 수익금은 원광효도마을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 관련기사 13면

4월24일 진행된 개관식에는 원로교무들을 비롯 많은 내 외빈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오희선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초대전은 원광효도마을 법인 설립 10주년을 맞아 정은광 교무의 재능 나눔 실천으로 이루어졌다"며 "정 교무는 그동안 그린 그림을 효도마을에 희사하겠다는 원을 세우고 초대전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오 이사장은 "좋은 뜻에 홍성모 작가도 마음을 함께 했다"며 "두 작가의 나눔 실천이 너무 아름답고, 이로 인해 10주년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 자리에 내빈으로 참석한 한국미술협회 이태근 부이사장도 축사를 통해 "촉촉한 비가 내려 만물이 소생하는데 일조를 하는 것 같다. 10주년 기념행사에 두 분 작가님의 작품전을 진심으로 축하 한다"며 "두 분의 그림이 실경을 위주로 한 훌륭한 한국화다. 실경은 현존하는 풍경을 실제로 그대로 작품으로 옮겨 그린 작품이다. 현장감이 뛰어나고 또 표현력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는 정은광 교무(원광대학교 미술관 학예사)와 홍성모 작가(법명 영수·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겸임교수) 한국화 2인 초대전으로 재가 출가가 공동 진행하는 전시회여서 또 다른 의미를 전하고 있다.

한편 원광효도마을은 신용양로원에서 출발해 2003년 삼동회에서 사회복지법인으로 분리가 됐다.

법인 설립 10주년 기념으로 이번 초대전을 비롯해 기념식과 효 학술 세미나를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