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캄보디아, 네팔 지역 파견

▲ 원광대학교가 하계 단기 희망 나눔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했다. 학생들은 하계 방학 중 몽골, 캄보디아, 네팔 지역에 봉사단으로 파견된다.
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는 2013학년도 희망·나눔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숭산기념관 회의실에서 갖고 본격적인 해외봉사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4월29일에 열린 발대식은 백형기 원광대 도덕교육원장과 김기원 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이사장, 엄양섭 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 이사장을 비롯해 봉사단장과 봉사단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봉사단원들은 서약을 통해 봉사활동에 임하는 자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성실히 봉사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원광대가 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와 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 (사)삼동인터내셔널 등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처음 진행되는 공동 해외봉사활동 사업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각 기관은 봉사단원의 국내교육과 현지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리더십 함양 등 성공적인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6월 말부터 8월 초까지 하계 방학 동안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올해 원광대 해외봉사는 몽골, 캄보디아, 네팔 등 3개 지역에서 9일 또는 11일 일정으로 실시된다.

교육·문화 및 노력 봉사로 이루어진 몽골지역 봉사(단장 백형기 원장)는 현지 쓰레기매립장 주변 빈민들을 위한 무료급식과 나무심기 행사를 비롯해 작은 운동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캄보디아 봉사(단장 이동주 교수)는 구강검진, 스케일링 등 치과 의료 봉사와 태권도시범 및 교육, 한국어교실, 레크레이션, 예체능교육 등 문화교육봉사로 꾸며졌다.

네팔 봉사(단장 한종현 교수)는 교육문화 봉사를 비롯해 한방 의료 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김기원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과 기관이 함께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해외봉사활동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며 "이번 해외봉사를 계기로 전라북도에 소재한 다른 대학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