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원 정보전산실

▲ 대각개교절 기념 경축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원불교 홈페이지.
교단 최대의 경축일 대각개교절을 앞두고 3월22일에 오픈 된 대각개교절 홈페이지.

'모두가 은혜입니다. 4월28일 원불교열린날! 세상의 희망!'이라는 주제를 건 원기99년 대각개교절 홈페이지는 공지사항, 대각개교절, 법문, 대각자료실, 경축이벤트, 자유게시판으로 구성됐다.

대각개교절 코너는 대각개교절 안내를 통해 대각개교절의 의미와 경축기념식 안내, 대각개교절 노래 듣기 및 내려받기(노래,반주,악보)가 제공된다.

또한 은혜잔치(무료의료진료사업, 은혜의 김치나눔, 새터민지원행사 등), 법잔치(영산성지기도, 대산종사 추모법회, 경축기념식, 교리퀴즈한마당 등), 놀이잔치(법등축제, 아하!데이, 사진전, 풍란전시회 등)의 대각개교절 경축행사를 안내하고 있다.

대각자료실 코너는 포스터, 경축가, 홍보영상(원기95,98년 대각개교절 특집다큐 등), 배너, 컷그림, 스티커, 바탕화면, 블로그스킨, 카페스킨 등을 다양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전 자료실을 통해 원기94년부터 원기98년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이번 대각개교절 홈페이지에는 기존 온라인으로만 응모할 수 있었던 이벤트가 아닌 모바일에서도 응모 가능한 다양한 경축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을 통해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참여빈도를 더욱 높이려는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1차(4월1~6일), 2차(4월8~13일), 3차(4월15~20일) 총 3회에 걸쳐 주어진 주제에 맞는 댓글을 작성해 참여하는 댓글달기 이벤트, 4월1~27일 종법사 페이스북을 방문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는 종법사 페이스북 방문 이벤트는 각각 참가자 1등(1명)과 참가상 100명을 추첨을 통해 발표한다.

영상공모전(원불교이야기) 이벤트는 법문을 주제로 동영상을 제작해 게시판에 올려서 참여하는 이벤트로 4월1~5월5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10팀을 선정, 제작지원금 50만원을 시상한다.

대각개교절 홈페이지 이벤트는 4월1일~5월5일까지 3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로 경축기간 내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이벤트 1등상품은 아이패드 에어와 42인치 TV(택1), 참가상으로는 400개의 기프티콘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여방법은 원불교 포탈(won.or.kr) 내 대각개교절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며, 문의는event0428@won.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