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6회 원의회 상임위원회

최근 열린 제256회 원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주민번호 수집 금지법에 따른 원불교종합정보시스템 개선의 건을 승인했다.

안전행정부에서 '개인정보보호법'개정안(법률 제11990호) 주민번호 수집금지법을 8월7일부터 시행함에 따라 원불교종합정보시스템에서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수집이 허용된 항목은 기존 주민번호 보존 및 수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유지하기로 했다. 기부금 발급이나 일반직원의 4대 보험 가입을 위한 수집은 가능하지만 원불교종합정보시스템에서는 주민번호를 수집할 수 없도록 모든 행정프로그램을 수정하도록 심의했다.
미주선학대학원대학교 육영재단 기관등록의 건도 승인했다. 미주선학대학원은 학교법인과 별도로 원불교학과 관리운영을 위해 육영재단을 미국법인으로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를 교정원 산하 기관으로 등록한 것이다.

학교법인 원창학원 교장 임면의 건에서는 송태규(법명 효성) 교도를 원광고등학교 교장으로 임명하는 안을 승인 결의했다. 임기는 4년이다. 부산보화당 옆 토지 및 건물에 대한 재산 취득의 건도 통과시켰다. 토지와 건물 매입으로 2억7백만원이 소요됐다.

국제부 교산 처분승인도 이뤄졌다. 이정무 원로교무가 지정 희사한 익산 금호어울림아파트를 처분, 4천5백만원을 국제교화사업회로 돌렸다.

인사의 건에서는 조정수 교무를 미주총부법인으로, 이득인 덕무는 대구원광한의원으로 인사이동이 됐다. 재가기관장임면승인규칙 개정의 건에서는 제3조(임용자격 및 기준) 2항 중 '법계 교정이상'을 '법계 교선이상'으로, 제4조(임용 및 제청권자) 1항 중 '전무출신 1급 또는 2급 임면에 해당하는 직위로'를 삭제 개정했다.

이밖에도 훈련위원회 운영위원 선임의 건과 품과전환의 건, 급여형태 변경의 건도 승인 통과시켰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