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교당, 자치위원회와 연계

▲ 화산교당에서 중화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전북교구 화산교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초복맞이 나눔이 열렸다. 14일 화산교당에서는 '중화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삼계탕 나눔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1동(동장 윤석경)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지은숙)가 (주)하이트진로의 후원을 받아 봉사활동을 벌이게 됐다. (주)하이트진로는 삼계탕용 닭을 후원했으며 화산교당에 모인 관내 어르신 200여 명에게 삼계탕을 공양했다.

중화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은숙 위원장은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신 봉사자들과 협조 기관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등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삼계탕 공양을 받은 어르신들은 "초복에 주민자치위원회와 교당에서 삼계탕을 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이번 나눔으로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화산교당 황인철 교무는 "이번 행사는 중화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진한 행사다. 화산교당이 지역사회를 위해 열린 교당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장소를 제공하게 됐다"며 "100명 정도 예상했는데 200인분도 모자라서 총 230인분을 제공했다. 중화산1동과 주민자치위원회 덕분에 행사가 잘 진행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