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교구 봉공회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 부산울산교구 봉공회가 사랑의 김치 나눔 우리농산물 김치대축제에서 도우미로 나섰다.
부산울산교구 봉공회가 '사랑의 김치 나눔 우리농산물 김치대축제'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11월25일~29일까지 부산 용두산공원 야외광장에서 열린 김치나눔 행사에서 봉공회원들은 부산시 산하단체 봉사자·후원자와 함께 김장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했다.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방송(KNN)이 공동주관한 이 행사는 이마트, 좋은데이나눔재단, 부산도시가스 등 부산지역 36개 봉사단체, 봉사자·후원자 2천여 명이 참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치를 전달했다.

부산울산교구 봉공회는 부산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협조요청을 받아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부산울산교구 봉공회원들은 11월25~28일의 4일간 매일 참석해 김치나눔한마당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힘을 보탰다.

김치나눔한마당 외에 김장재료와 지역 특산김치 등을 직거래하는 장터도 함께 열려 지역 시민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를 통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으로 어려운 농민들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부산울산교구 안심원 봉공회장은 "야외 행사라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운데도 봉공회원 각자가 교단을 알리는 봉사단체라는 책임감과 무아봉공의 정신으로 몸을 아끼지 않고 활동했다"며 "부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봉공회의 조직력과 활동에 대한 신뢰를 많이 주는 만큼 봉공회원들 모두 원만한 행사가 진행되도록 정성을 다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행사에 참가한 한국전기안전공사 권택수 본부장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이렇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스스로 행복하고 보람되는 일이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