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0회 원의회 상임위원회
서울 제기동 경동보화당 처분

'한방건강TV 주식회사'가 기존 인력, 장비, 재무 등을 WBS TV에 승계하고 'WBS 미디어 주식회사'로 명칭을 변경했다.

22일 열린 제270회 원의회 상임위원회는 교정원 조직규정 제26조(기능)에 근거, 재정산업부에서 제안한 '한방건강TV 주식회사 기관 명칭변경의 건'을 승인했다. 이로써 WBS 미디어(주)는 WBS TV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원음방송에 공급하는 회사로 운영해 갈 전망이다.

또한 이날 상임위에서는 '서울교구 대치교당 보통현금 무상출연 요청의 건',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부동산 처분의 건', '학교법인 삼동학원 교장 임면에 관한 건'을 승인했다.

재정산업부에서 제안한 '서울교구 대치교당 보통현금 무상출연 요청의 건'은 서울교구 불광교당이 취득한 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동 392-31 대 452.9㎡에 대한 잔금 부족분 6억5천만 원을 대치교당 보유현금으로 임시 사용하고자 한 안건이다. 상임위는 이를 재)원불교 서울교구로 무상출연하여 회계상 근거를 마련하기로 하고 이를 승인했다. 또한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부동산 처분의 건'은 총부사업기관 원창 원광약업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부동산(경동보화당)을 원불교 회계 및 교산관리 규정에 의거해 처분하기로 승인했다. 처분금액은 7억1천만 원이다.

교육부에서 제안한 '학교법인 삼동학원 교장 임면에 관한 건'은 경주화랑고등학교 손양호 행정실장을 교정원 조직규정 제26조에 의거해 교장서리로 임면 승인했다. 임기는 4년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