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원 동그라미 자치회
원광여고에 장학금 전달

▲ 3일 지적장애인거주시설 동그라미 자치회 장애인들이 원광여자고등학교에 장학금 60여 만원을 전달했다.
동그라미 자치회 장애인들이 원광여자고등학교 자원봉사 학생들에게 은혜를 보답하는 훈훈한 자리를 만들었다.
3일 지적장애인거주시설 동그라미(원장 박천권)는 원광여자고등학교(교장 김길진)에 장학금 60여 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동그라미 자치회'에서 자원봉사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되고 있다.

원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은 2008년부터 매월1회 이상 동그라미를 방문해 여가 선용 활동과 노력봉사 등 장애인과 한 마음 한 몸으로 서로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는 의미있는 활동을 펼쳐왔다.

동그라미 자치회에서는 자원봉사활동으로 도움을 베푼 원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날 동그라미 원장 및 장애인을 대표해 자치회장과 총무가 장학금을 전했다.

동그라미 김형찬 자치회장은 "장학금 전달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으로 오는 학생들에게 우리같은 장애인들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한없는 자부심과 희망을 느낀다"며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자치회비를 열심히 모으겠다"고 말했다.

지난 1998년부터 운영된 동그라미 자치회는 장애인이 매월 천원씩 납부하는 회비로 원활한 자치조직의 운영은 물론, 지역주민으로서 작은 도움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