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희망프로젝트II

▲ 원광보건대학교 다문화가족교육상담센터가 삼성꿈장학재단의 '배움터교육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원광보건대학교 다문화가족교육상담센터가 삼성꿈장학재단의 '배움터교육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재)삼성꿈장학재단의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은 지역적·사회경제적 이유로 교육지원이 부족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심과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함양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원광보건대학교는 '다시 꿈꾸는 세상, 나를 찾아가는 희망프로젝트II'라는 사업명을 제안해 채택됐다. 이는 교육적 지원이 부족한 농산어촌, 도시빈곤 밀집지역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복지중점사업'과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게 돕는 '주제별 교육사업'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학 다문화가족교육상담센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진로교육 및 글로벌 시민의식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비전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자주적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다문화가족교육상담센터는 중도입국 청소년을 위한 초기지원 프로그램인 '레인보우스쿨'의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2014년, 2015년) 선정된 바 있으며, 청소년 직업훈련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 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 청소년 대상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