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청년회 주관, 24일 개최

원불교 교리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공부심을 진작시키는 자리가 마련된다. 24일 원불교 대각개교절 봉축위원회 주최, 원불교 청년회 주관으로 익산성지 및 중앙총부 일원에서는 '원불교 백년 그리고'라는 주제로 제11회 청년교리퀴즈한마당이 열린다.

원불교 개교100년을 돌아보고 교단이 주인으로 새로운 백년을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이번 행사는 청년 및 대학교우회를 대상으로 근대문화유산에 등재된 문화재가 무엇인지 바르게 알고, 정전을 통해 교의의 핵심을 되새기는 자리이다.

진행 방법은 팀별(교당, 교구·지구·교당연합, 대학교우회)순례형 활동이며, 과정활동·스피드게임으로 교리문제를 풀고 스티커를 모아 숫자판을 완성, 완성한 만큼 상품교환이 가능하다. 세부 프로그램은 1부 시작의식, 2부 교리퀴즈한마당 및 성지순례, 3부 시상식이 예정돼있다.

이번 대회의 퀴즈 범위는 교리도·정전·교사·백년기념성업으로 현재 원티스 홈페이지에 예상 문제가 배포되어있다. 시상은 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이고 특별 이벤트로 드레스코드 상, 스티커 상도 준비됐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7011-4048)로 문의하고, 접수는 19일까지 팩스나 이메일(wonsim@won.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