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고 문유곤 학생

소외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이웃사랑과 효를 실천한 원광고등학교 문유곤 학생이 10월28일 익산경찰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문 학생은 "지난 10월14일 e-편한세상(어양동) 근처를 지나가던 중 폐지를 끌고 가다 힘이 부쳐 넘어져 있는 할머니를 발견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주변의 폐지를 정리한 후 할머니가 가시는 곳까지 함께 손수레를 끌어드렸다"고 말했다.

문 학생의 선행을 지켜보던 한 시민이 직접 사진을 찍어 학교로 보내와 이번 선행이 알려지게 됐고, 익산경찰서는 남의 아픔을 쉽게 지나치는 요즘 세상에 이렇게 선행을 실천하는 학생은 보기 힘들다며 문 학생과 문 학생을 지도한 인성교육부 박소현 교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문 학생은 "학교에서 매일 아침마다 성공을 부르는 좋은 습관 만들기 귀공자 프로그램을 통해 효 실천과 배려·나눔을 배워왔다. 할머니를 보는 순간 당연히 도와드려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귀공자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행동이었다"고 겸손해 했다.

원광고등학교 박소현 교사는 "원창학원은 6년 동안 아침마다 귀공자 시간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습관과 품성계발을 위해 인성 교육에 힘쓰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생각이 변화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고등학교는 문 학생의 선행을 칭찬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추후 선행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