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노인종합복지관
'새봄 맞이 김장나눔 잔치'

▲ 사)삼동회 보령노인종합복지관에서 "희망을 버무리는 새봄 맞이 김장 나눔 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사)삼동회 산하 보령노인종합복지관이 봄맞이 행사로 지역 소외계층을 찾았다. 3월27일~28일 보령시노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는 지역 자원봉사자 및 단체 회원들과 복지관 직원 약 90여 명이 참여해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희망을 버무리는 새봄 맞이 김장 나눔 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나눔 잔치 행사에는 약 1000포기의 배추과 속재료를 준비해 행사 당일 김장을 담가 지역소외계층 어르신들을 500세대에게 전달했다.

보령시 소외계층 봉사와 지역사회활동 참여에 함께 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이뤄졌다. 특히 전날부터 함께 분주히 움직였던 바르게살기운동 보령시협회, 자유총연맹 보령시지회, 흰여울 봉사단 등 지역활동단체들의 조력으로 어려움 없이 진행됐다.

김현득 관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모두가 힘든 기색없이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도와줬다"며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실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형성과 지역 어르신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보령의 대표 복지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