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콘텐츠공모전 당선작 발표

제4회 영상콘텐츠 공모전의 당선작이 선정됐다. 2일 원불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이번 당선작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원불교 묻고 답하기'로 원불교에 관한 궁금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내는 자유창작 작품이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안암교당 송종원 교도의 '마음공부 묻고 답하기'로 총 1분5초 분량의 영상이다. 한 여학생과 이법선 교무가 등장해 '마음공부'에 대한 자유로운 문답이 오가며 채우는 것만이 정답이 아닌 '비우는 것'에 대한 깨달음을 수준 높은 촬영기법으로 표현해 냈다.

우수상을 수상한 '사은의 소중함'은 성무교당 이도광 교무의 출품작으로 'IF, 만약 당신에게 하늘과 땅이 없다면, 만약 당신에게 나를 낳아준 부모가 없다면'이라는 물음으로 시작되어 인연·존재·자연의 법칙 등 없어서는 살지 못하는 관계와 은혜를 깊이 있게 설명했다.

우수상 '집으로'는 분당교당 최호천 교무의 작품으로 때론 집처럼, 때론 엄마처럼 항상 같은 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으며, 학업·연애·취업에 치이는 현대 사회 청년들이 언제든지 교당을 찾을 수 있도록 권장했다. ▷관련기사 10면

정보전산실 고원덕 교무는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 보다 많은 30여 작품이 접수됐다"며 "5명의 심사위원들이 당선작을 선정했는데, 작품 수준이 높아 선택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