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5:00 (금)
더욱 풍성해지는 사이버교화콘텐츠
더욱 풍성해지는 사이버교화콘텐츠
  • 정성헌 기자
  • 승인 2017.12.08
  • 호수 18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교화위원회 예산심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예정


올해 원포털이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데 이어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사이버교화콘텐츠가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전망이다. 11월30일 교정원에서 열린 사이버교화위원회에서는 법문사경 2.0, 심심풀이 원격연수, 원포털 업데이트 등 내년도 사업기획 및 예산 심의가 통과됐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것은 '법문사경 2.0'의 개발이다. 그동안 사경하기 불편했던 원문의 한자 입력을 보완한 원문사경, 온전히 한글로만 사경할 수 있는 한글사경, 영어교서를 사경하는 영문사경, 경전을 음강해 사경하는 암기사경, 성가사경 등 다양한 사경 콘텐츠들이 추가된다. 특히 사경입력창 개선, 반복사경, 주석경전, 대사전검색, 감각감상 공개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와 재미를 더한다.

또한 교화훈련부 청소년국에서 추진하는 청소년 마음공부 인성교육 지도자 양성을 위한 '심심풀이 원격연수 콘텐츠 개발'도 새롭게 선보인다. 그동안 오프라인 지역 모임으로만 가능했던 심심풀이 지도자 연수가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도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편리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특히 현장사례 중심의 실제 동영상 제공, 심심풀이 전문 연구위원진과 원광대학교 마음인문학연구소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도있는 내용으로 내실성과 프로그램 확산 등 사이버 교육의 장점을 살려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원포털에서는 모바일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기 위해 그림작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카툰 외에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8월 오픈 이후부터 지금까지 나온 사용자들의 새로운 요구와 불편사항 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교화훈련부 김신관 교무는 "올해 8월 원포털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바뀐 후 신선하고 편리한 점들도 많지만, 사용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아 불편한 점들도 있었다"며 "사이버교화의 기반조성이라는 측면에서 먼저 시대에 맞게 큰 틀을 잡아놓고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과 콘텐츠를 꾸준히 갖춰 가고 있으니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법문사경 2.0과 원포털 업데이트는 내년 상반기 중에 이뤄지며, 심심풀이 원격연수는 하반기부터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