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22 15:32 (토)
최준명 회장, 2018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 수상
최준명 회장, 2018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 수상
  • 민소연 기자
  • 승인 2018.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유지 및 공공정책 참여 부문 금상
평화세계 건설에 무심과 공심으로 임해

 

2018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을 수상한 요진건설산업 최준명 회장.
2018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을 수상한 요진건설산업 최준명 회장.

[원불교신문=민소연 기자] 최준명 요진건설산업(주) 회장(신촌교당)이 2018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을 수상했다. 8일 서울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최 회장은 '평화유지 및 공공정책 참여'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은 직장과 산업 및 지역사회에서 평화증대에 기여하는 정책, 프로그램, 이니셔티브를 발족하거나 이에 공헌한 최고경영자(CEO)들을 기리는 상이다. '평화유지 및 공공정책 참여' 부문에서 최준명 회장은 스마르토노 ‘마르토노’ 하디노트(수라카르타 사회연합 회장), 스티브 킬렐리 (경제평화연구소 회장 및 설립자), 쉐이카 루브나 알 카시미(아랍에미리트연방 자이드 대학 총장)와 함께 후보에 올라, 최고상을 수상했다. 

최준명 대표는 이 자리에서 "'세계도 하나, 인류는 한가족, 개척하자 평화의 세계'라는 말씀 아래 무심과 공심으로 합력했던 것뿐이다"며 "내가 아닌, 원불교의 이름으로 수상한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집행위원장 김성곤 국회 사무총장(법명: 관도, 여의도교당)의 경과보고로 시작한 시상식은 브라이언 그림 박사와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 이석현 의원, 하토야마 유키오 전 일본 총리의 인사,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기조연설로 이어졌다. 6개 부문 시상 후에는 평화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및 종교, 신념 서약 캠페인 소개 및 참여 기업 서약도 진행됐다.
 
평화 구축에 있어 리더십을 보여준 전 현직 최고경영자들에게 수여되는 이 시상은 동∙하계 패럴림픽이 열리는 2년마다 진행되는 행사로 전쟁과 갈등에 피해를 입은 선수들을 포함하여 역경을 극복한 인간승리를 강조하는 패럴림픽과 그 의미를 함께한다.

[온라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