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교당 이현수 학생
전국소년체전 부산대표 목표

[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이현수 학생(청학교당·중1)이 제37회 전국 근대 5종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16일~21일 강원도 홍천 국민체육센터에서는 전국 근대 5종선수권대회가 진행돼 초·중·고등부와 일반부 1,14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 그는 부산체중 단체팀으로 참여해 2종 경기부문의 육상과 수영에 출전, 우수한 성적으로 팀과 함께 금메달을 수상한 것이다.

그는 "늘 연습과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열심히 노력하면 그만큼 기록이 좋아지고,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됐다. 운동하면서 힘들지만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 전국 소년체전에 대표로 선발돼 또 한 번 메달에 도전하고 싶다. 더욱 열심히 노력해 올림픽에도 출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근대5종 경기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써 육상·수영·승마·펜싱·사격 등 5개 종목을 진행, 각 종목에서 득점한 점수를 합산해 총점순위를 정하는 경기다. 그는 지난해 전국 초등부 '근대5종 태릉꿈나무 선발'에 발탁됐으며, 지난해 5월 문경에서 진행된 초등부 전국대회에서 동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그는 내년 봄에 열리는 48회 전국소년체전에 중등부 부산대표선수를 목표하고 있다. 

[2018년 8월31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