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의회 상임위 24개 안건
역량개발 교육위원 구성 등

[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2월14일 원의회 상임위원회가 진행돼 상정된 24건의 안건이 결의됐다. 상정된 안건 중 전무출신 역량 개발교육위원회위원 구성의 건은 이공현 문화사회부장을 추가 선임해 수정 승인했다. 이어 원불교 교화사업회 운영위원 변경의 건과 훈련 사업회 운영위원 변경의 건, 감로교화재단 운영위원 변경의 건에 대해서는 제안된 안건 중 최종 위원은 다음 회기 때 최종 승인하며, 감사는 최명덕 교무 및 서대진 교무를 추가 선임하는 것으로, 원기104년 원불교 교화사업회·훈련사업회·감로교화재단 운영위원 변경안을 결의했다. 

또한 해룡고 교장으로는 정종복(법명 명원) 교장으로 임명, 원광고등학교 윤태훈(법명 경천) 교장 임명, 원광디지털 대학교 김규열(법명 정진) 총장 임명을 결의했다. 

서울교구 잠실지구 지구명 및 지구교당 변경의 건은 잠실지구를 강남지구로 명칭 변경, 강남교당이 지구중심교당으로 역할 수행할 수 있도록 의견을 내 원안대로 통과됐으며, 남미지역 3개 교당 교구조정의 건에 대해서는 다음 회기에 재상정해 논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둥근마음 보금자리 신축 차입상환금의 교금 대체 승인 요청 건에 대해서도 승인을 보류했으며, 관련부서의 정확한 정황파악 후 다음 회기에 재 논의하기로 의결했다. 다른 안건들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날 제안된 안건으로는 ▷원의회 위원 선임의 건 ▷원무자격전형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전무출신역량개발교육위원회 위원 구성의 건 ▷원창회 임원 선임의 건 ▷원창회 운영위원 선임의 건 ▷전무출신후원공단 임원 선임의 건 ▷교육심의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전무출신지원자심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이 상정됐다. 

또한 ▷5급교무자격검정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진급심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성지사업회 신임 운영위원 선임의 건 ▷문화재관리위원회 신임위원 선임의 건 ▷일원문화연구재단 신임 이사 선임의 건 ▷용원 문화재단 신임 이사 선임의 건 ▷원불교 교화사업회 운영위원 변경의 건 ▷훈련사업회 운영위원 변경의 건 ▷감로교화재단 운영위원 변경의 건이 제안됐다.

이어 ▷해룡고등학교 교장 임명의 건 ▷원광고등학교 교장 임명의 건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임명의 건 ▷남미지역 3개 교당 교구조정의 건 ▷서울교구 잠실지구 지구명 및 지구교당 변경의 건 ▷'교정원 업무분장 규칙' 개정의 건 ▷사회복지법인 한울안 산하시설 '둥근마음보금자리' 신축 차입상환금의 교금 대체 승인 요청의 건 등 24개 안건이 결의됐다.  

[2019년 3월1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