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15:07 (목)
원광대학교병원, 익산 장점마을 의료지원
원광대학교병원, 익산 장점마을 의료지원
  • 이여원 기자
  • 승인 2019.06.20
  • 호수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검진·피부질환 전문 치료
성금전달 및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학교병원은 익산 장점마을 의료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익산 장점마을 의료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원광대학교 병원이 장점마을 주민들을 위해 각종 의료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익산시와 6일 '익산 장점마을 환자돕기 의료인 자선 골프대회'에서 마련된 성금 전달식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원광대병원은 총 161명의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암 검진과 피부질환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윤권하 원광대학교병원장, 최재철 장점마을대책위원장을 포함해 익산시의사회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자선 골프 대회에서 모금된 2천 여 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의료지원 대상은 161명(장점 70명, 장고재 56명, 왈인 35명)이며 장점마을의 경우 9종류의 암에 대해서는 연 1회 90만원 상당의 검진을 3회(격년)에 걸쳐 받을 수 있고 피부질환은 5년(300만원/연)동안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원광대병원에서 실시하는 9대 암 건강검진 항목은 '간, 대장, 위, 유방, 자궁경부, 폐, 피부, 갑상선, 난소'이며 피부 질환 치료를 위한 외래 진료 시 신속하고 원활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익산 장점마을 의료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장점마을에서 발생한 질환들을 진료적인 치료뿐만 이니라 지속적으로 건강검진을 통해 9대 암을 조기에 검출, 치료 하도록 노력 할 것이다"고 전제했다.

윤 병원장은 "원광대병원이 지역의 책임 있는 의료기관으로 재앙적 수준의 장점마을 사건에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을 했다. 고통을 받고 있는 지역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며 위안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익산시·원광대병원·장점대책위원회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민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2019년 6월21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