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원불교학과 진학캠프
언택트 온라인 방식 진행

원광대 원불교학과 진학캠프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은 진학캠프 시험방송 모습.
원광대 원불교학과 진학캠프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은 진학캠프 시험방송 모습.

[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 진학캠프 시즌5가 비대면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된다. “어서와~ 원불교학과 온라인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5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코로나 상황을 맞아 기존 합숙 형태에서 탈피해, 화상 및 채팅 프로그램인 Zoom을 핸드폰에 설치해 접속하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도록 하는 언택트 온라인 방식이다. 

이번 온라인 모임은 총 3번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9일(수), 8월 12일(수), 8월 26일(수) 저녁 8시로, 1차 모임은 원불교학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Q&A 방식으로 진행된다. 2차 모임은 원불교학과에 재학 중인 예비교무들이 직접 BJ가 돼, 출가에 대한 예비교무들의 생각을 진솔하게 나눌 예정이다.

마지막 3차 모임에서는 전문적인 역량으로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 중인 원불교학과 선배 교무들을 초대해 전무출신의 삶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기획하고 있다. 모든 모임마다 참자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션을 준비 중이며, 소정의 상품과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원광대 원불교학과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 행복한 삶을 살고 싶은 리더, 큰 서원을 품은 리더로 키워낸다’라는 진학캠프의 기존 모토를 이어가되 비대면으로 학생들의 진로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진학캠프를 준비하는 고승현 교무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캠프지만 시험방송을 통해 그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했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함께 준비하는 예비교무들도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교화방법을 습득하고,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보는 소중한 인연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진학캠프는 전무출신 인재발굴을 위해 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와 마음인문학연구소가 공동 주관하고 있다. 청소년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접속할 수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네이버 주소(http://naver.me/IFwm20QR)로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2020년 7월 24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