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영산성지 보은강과 와탄천 일대 범람

8일 오전 보은강과 정관평이 집중폭우로 침수되고 도로가 통제되었다.                 (사진: 윤금희 교수 제공)
8일 오전 보은강과 정관평이 집중폭우로 침수되고 도로가 통제되었다.            (사진: 영광교구사무국 제공)

영산성지가 집중호우로 인해 정관평과 도로일대가 침수됐다. 8일 오전 영산성지는 보은강과 와탄천 일대가 범람하면서 정관평은 물론 영산선학대 앞 도로까지 물에 잠겼다. 최고조에 이를 때는 법인광장까지 물길이 오르는 등 사상 최고의 수해 피해가 일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영산성지는 침수로 인해 현재 대각터부터 교통이 단절됐으며, 와탄천이 만조가 될 저녁부터는 또 한 차례 침수 피해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원불교영산선학대학교 앞 주차장이 폭우로 물이 가득차 올랐다.                     (사진: 영광교구사무국 제공)
원불교영산선학대학교 앞 주차장이 폭우로 물이 가득차 올랐다.                     (사진: 영광교구사무국 제공)

오종원 영광교구사무국장은 영산성지가 침수피해가 있었지만, 지금 같은 상황은 처음 있는 일이다. 지금으로써는 물이 빠지길 기다리는 수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라며 이곳만 물이 차있는 것이라면 썰물 때 어느 정도 빠지겠지만, 대마 쪽이나 이웃마을의 물길이 이곳을 지나기 때문에 쉽지 않다. 최고 일주일까지도 침수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다라고 영산성지의 침수피해상황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