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해외 유학생 교류와 디자인 애니메이션 전문 교육 기대

 

경주화랑고등학교가 애니메이션 전문 국제예술대안학교인 영덕아트스쿨과 업무 협약을 맺어 향후 예술 교육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화랑고와 ()욤재오 영덕아트스쿨의 협약식은 9일 경주화랑고 화랑관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식에는 ()욤재오 영덕아트스쿨 이승욱 이사장 및 교직원들과 손명호 경주화랑고등학교 교장 및 교직원들이 함께 자리해 두 기관의 관계를 돈독하게 다지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두 기관의 역량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위탁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과 외국인 학생 교육 업무지원, 교원 및 학생 교류를 통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두 기관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가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영덕아트스쿨의 프랑스 유학생들에게는 경주화랑고등학교에서 한국 문화 체험 및 이해를 높이고 경주화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류 및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경주화랑고등학교 학생 또한 해외 유학생들과 교류하며 영덕아트스쿨만의 전문적이고 특화된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두 기관의 우호 협력과 긴밀한 교류를 통해 두 기관의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영덕아트스쿨은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국제 예술대안학교다. 외국 유학생과 한국 학생들이 함께 기숙하며 해외 교류를 장려하고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해 문화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특성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해양경찰청 캐릭터로 유명한 호보트 애니메이션으로 영덕군과 발전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