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원광효도요양병원이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2015년에 개원한 청주원광효도요양병원은 2016년 1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후, 지난 9월 9일~11일까지 2주기 인증평가를 진행해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수준 제고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4년마다 인증 기준을 충족하는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로 1. 환자의 권리와 안전, 2.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3. 의료서비스 제공과정 및 성과, 4. 의료기관의 조직인력관리 및 운영, 5. 환자 만족도와 같은 항목들을 엄격하게 고려해 평가 기준을 충족한 의료기관에만 주어지는 것이다.

집중치료실, 호스피스완화병동, 재활센터, 인공신장실, 인지재활병동 등을 두루 갖춘 청주원광효도요양병원은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등 54개 기준 236개 조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2주기 인증 유효기간은 2024년 8월 10일까지다.

청주원광효도요양병원은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에게 희망을 주는 병원이라는 미션과 친절을 최고로 추구하는 병원, 환자 중심으로 감동을 주는 병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하는 병원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사잘하기, 존댓말 사용하기, 1일 1회 감사생활하기를 3대 생활실천 목표로 하며 감사잘함 캠페인, 어르신들의 생신잔치, 합동특별천도재 진행, 지역사회 불우이웃을 위한 쌀 기탁 활동 등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