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1일 개관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1일 개관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1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중마장복, 첫돌을 축하해’라는 주제로 개관기념행사를 개최했다.

1부 기념식, 2부 비대면 노래자랑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금관5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1주년 기념 영상, 김경호 광양시 부시장, 진수화 광양시의회 의장, 유화영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이사장, 임동호 복지관 운영위원장의 축사영상,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영상, 축하 댓글 이벤트 추첨식, 케이크 컷팅식, 비대면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 참여자에게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하고자 포스코 재능봉사단의 네일아트, 뻥튀기 나눔 활동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지역주민들과 개관 1주년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지난 6월 5일부터 25일까지 축하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1부 기념식에서 축하댓글 추첨식을 통해 치킨, 케이크, 커피 등의 기프티콘을 발송했다.
정헌주(법명 천경) 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 일 년을 잘 보내고 첫 생일을 맞이했다. 이 모든 것이 고객과 시 관계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그리고 열심히 뛰어준 직원이 함께였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은혜로 하나 되어 더불어 행복한 통합사회 구현을 위해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함께 발전해나가는 복지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