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5회 원의회 상임위원회
문정석 부속실장 발령

[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8월 30일 중앙총부 법은관 화상회의실에서 제325회 원의회 상임위원회가 진행됐다. 이날 원의회 상임위는 상시인사의 건 등 13개 안건을 승인했다.

먼저 원의회 의원 추가 선임의 건으로 교화훈련부장 직무대행 박정관 교무를 원의회 의원과 원의회 상임의원으로 선임했다. 또 『전무출신인사임면규정』 제22조 긴급인사에 의거, 정명선(휴무), 허종화(대기), 문정석(부속실장), 문경호(휴무) 교무의 인사 사항을 승인하고 신현선 교무의 인사는 보류하기로 결의했다. 

미국총부 출가교도 정보 관할권 추가이양 및 전출 요청의 건도 심의돼, 제안한 안대로 중앙총부에서 정유성(퇴임), 이성심(수학휴무), 이도일(수학휴무), 김덕호(휴무) 교무를 미국총부로 이양했다. 문정선(미주동부교구 겸 뉴욕원광복지관) 교무는 미국총부에서 중앙총부로 전입하는 것을 승인 결의했다. 

전무출신이 휴역기간 만료 또는 사유가 소멸돼 복역의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복역훈련의 평가를 반영, 최종 승인을 하는 절차로 개정된 『전무출신규정시행규칙』 개정(제9조 복역)의 건도 제안한 안대로 개정을 승인 결의했다.

중앙총부UN사무소 운영위원 10명의 선임도 승인됐다. 위원장은 사영인 국제부장(총부UN사무소 소장)이며, 위원으로는 박도연, 이건종, 김태성, 최수진, 황상원, 송상진, 박혜은 교무와 김관도(재외동포재단 이사장), 김대은(UN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장) 교도다. 

『교서정역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교서정역위원회규칙』 개정도 승인됐다. 개정안에 따라 위원회의 위원은 교서 번역에 능력이 있는 재가출가 교도 중에서 국제부장의 제청으로 교정원장이 위촉한다.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재단법인 부원 이사장에는 유용진(모현교당) 교무가 승인됐고, (재)국제마음훈련원 임원(이사) 변경의 건도 제안돼, 김범수, 박유상, 이순주 이사가 연임되고 양재호, 장영수 이사의 사임을 승인했다. 한겨레중고등학교 교장에는 이진희(강남교당) 교도가 임명됐다. 

이밖에도 이날 원의회 상임위에서는 ‘미국종법사장’ 디자인 변경 요청의 건, 하섬해상훈련원 국립공원 해제 추진의 건, 황등교당 편입토지 및 지장물 보상처분의 건, 총부사업기관 ‘원창’, (재)원불교 진안원광한의원 의료기관 폐업에 따른 정관 변경의 건, 삼동배내청소년수련원 토지매각 승인요청의 건 등이 심의돼 제안한 안대로 결의됐다. 

[2021년 9월 6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