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재가출가 교도 여러분!
원불교 교단의 3대 후기와 4대를 맞이하는 새로운 수위단원 선출을 위한 선거를 9월 29일 실시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법이 정한 바에 따라 공정하고 질서있는 선거로서 교단이 화합하고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하고자 하오니 합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선거는 그 의미가 매우 크고 중요합니다. 최상위 교화단이자 최고 결의기관인 수위단회의 위상과 그 책임은 다시 말할 필요가 없거니와 전서 사태로 잠시나마 흐트러졌던 민심을 수습하여 심기일전하고, 나아가 교단 4대 혁신을 위한 수위단회를 새로 구성하는 선거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교단 초기로부터 이단치교의 정신과 공의의 절차를 따라 수위단원을 선출하는 오랜 전통을 유지해왔습니다. 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각 단 대중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남녀 정수의 3배수를 후보로 선출하고 다시 선거인단의 투표를 통해 새 수위단원이 탄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 교단의 수위단원 선거는 공의를 따라 후보가 정해지는 관계로 자의로 후보를 사퇴하거나 또는 일체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 개개인에 대한 신상의 기본과 경력을 담은 선거공보를 발행하여 투표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수위단원 선거는 부재자투표를 9월 26일(일) 오후 4시 ~ 9월 27일(월) 오후 4시에 실시하고, 현장투표와 전자투표는 9월 29일(수)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합니다. 선거인 여러분의 많은 투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선거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선거관리위원회(063-850-3121)로 질문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선거제도에 관한 의견과 제안은 빠짐없이 수합하여 선거제도 개선의 논의 과정에 반영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재가출가 교도 여러분! 그리고 선거인단 여러분! 
비 온 뒤에 땅이 더욱 다져지듯이 공명정대한 선거와 여러분들의 동참으로 대화합과 대혁신의 교단 4대가 활짝 열릴 수 있기를 심축하고, 재가 출가 모든 교도님들에게도 항상 법신불 사은의 크신 은혜와 가호가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원기 106년 9월 13일 

수위단원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한은숙 김경일 합장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