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연, 대학생 교화 활성화
9개 교우회 프로그램선정
정기총회시 진행결과 발표

[원불교신문=권원준 기자] 원불교대학생연합회(이하 원대연)가 ‘원대연 교우회 교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원한 9개의 원대연 교우회에 교화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대학생교화 활성화와 지난 여름대학선방 취소에 따른 대체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사업은 후반기 교우회의 교화활동에 든든한 지원군이 될 전망이다.

원대연은 ‘원불교 대학생교화에 대한 모든 것’이란 주제로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7일까지 프로그램을 공모했다. 지원분야는 크게 ‘신편입생 모집 및 새학기 교우회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과 ‘기존 교우회원을 중심으로 한 훈련 및 교육활동’ 등이다. 이에 총 9개의 교우회가 응모했으며 9월 24일 선정결과 발표를 통해 응모한 교우회 전체에게 각 5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교우회와 프로그램 주제는 ▷호송아리(광주전남교구)의 ‘사이좋게 은혜를 줍는 플로깅’ ▷서원회(서울대)의 ‘안녕’ 30일 매일 5분 아침명상 챌린지 ▷고원회(고려대)의 온라인 대학생 교화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카드뉴스 ▷대학생회(원광대)의 코로나 블루를 겪는 대학생들과 가족을 위한 마음방역프로그램 ‘즐(겁게) 버(티자)!’ ▷우원회(우석대)의 ‘전(傳)할수록 기(氣)다려 진다’ ▷부원회(부산대)의 ‘자기 이해 및 발견, 진로 적성 개척 프로젝트’ ▷원숙회(숙명여대)의 ‘2030 청춘 마음공간소’ ▷연원회(연세대)의 신입교도들을 위한 ‘나의 첫 원불교’ 스타터 팩 ▷서대연(서울교구)의 ‘원불교 대학생 교우회 홍보영상’ 제작이다.
 

9월 27일 원불교대학생연합회가 원대연 교우회 교화프로그램에 선정된 9곳을 발표했다.
9월 27일 원불교대학생연합회가 원대연 교우회 교화프로그램에 선정된 9곳을 발표했다.

안성오 원대연 지도교무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계획했던 대학선방을 취소함에 따라 그 예산을 각 교우회에 지원했다”면서 “이번 지원이 각 교우회의 특성에 따라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이 돼 대학생교화의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원대연은 2일 온라인으로 열린 116차 운영위원회에서 이도하 교무를 초빙해 ‘대학생을 위한 메타버스 이해와 실제’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공모전에 선정된 각 교우회의 교화프로그램 진행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1월 20일로 예정된 원대연 정기총회에서 프로그램 운영 결과발표회를 가질 계획이다.

[2021년 10월 04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