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5회 정기수위단회 개최
총부 간부 및 주요 기관장 선임

[원불교신문=윤관명] 제255회 정기수위단회에서 교단혁신 특별위원회 준비위원회가 구성돼 위원회 출범을 준비하게 됐다. 준비위원회는 위원장 강해윤, 위원 김선명, 남궁문, 민성효, 백자인 단원으로 구성됐다. 

8일 열린 이번 회의에서 전산종법사는 총회를 준비한 중앙총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수위단원들에게 “사심없이 좌고우면 하지 말고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고 토론하라. 이후 결론이 나면 그 결론은 자기 의견이다”며 공의에 따르는 교단의 아름다운 모습을 지켜갈 것을 당부했다. 

원기107년 총부 간부와 주요 기관장 임명의 건이 상정돼 ▷수위단회 상임중앙 박중훈 ▷법무실장 김도천 ▷교화부원장·교화훈련부장 이형덕 ▷재정부원장·재정산업부장 박용정 ▷기획실장 양명일 ▷총무부장 류경주 ▷교육부장 이문성 ▷공익복지부장 문수영 ▷문화사회부장 이명아 ▷국제부장 사영인 ▷수위단회사무처장 서리 박세훈 ▷감찰원사무처장 서리 이정오 ▷구룡시무실장 김형선 ▷중앙중도훈련원장·원불교수도원장 성정진 ▷원불교대학원대학교 총장 전도연 등 18개 직책에 해당하는 인사가 승인됐다. 정책연구소 소장직은 수위단원이 맡아 연구소의 위상을 높이고, 교단혁신 특별위원회 추진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수위단회 인사위원회는 성정진, 박중훈, 나상호, 이귀인, 이형덕, 유형진, 양원석, 김선명, 전도연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교구장 임명건은 16일 임시수위단회에서 다루기로 했다. 재가출가 대중의 의견을 수렴하고 인사위원회가 신중한 논의를 거쳐 안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날 ▷원기106년도 전무출신 서원자 승인 ▷원기106년도 중앙총부 추가경정 예산(안) ▷원기107년도 중앙총부 예산(안) ▷제249회 임시수위단회‘교단혁신 특별위원회 설치 승인의 건’결의사항 일부 수정의 건 등이 결의됐다. 

[2021년 11월 8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