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종 제14대 이사장 취임
소통과 합력으로 최선을 다할 터

[원불교신문=김세진 기자] 학교법인 원광학원(원광대학교·원광보건대학교·원광디지털대학교) 이사장 이·취임 봉고법회가 이임하는 제13대 허광영(종규) 이사장과 제14대 성시종 신임 이사장을 비롯해 법인 산하 기관장 등 구성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4일 오후 원광대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기도 및 독경을 시작으로 허광영 전임 이사장 이임봉고와 원광학원 건학정신기 전달, 신임 성시종 이사장 취임봉고에 이어 나상호 교정원장 설법이 펼쳐졌다.
먼저 허광영 이사장은 “원광가족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원광학원 산하 기관에 법신불 사은님의 위력으로 앞날을 밝게 열어달라”고 이임봉고문을 올린 뒤 후임 성시종 이사장에게 원광학원 건학 정신기를 전달했다.
 

성시종 이사장은 취임 봉고를 통해 “제14대 이사장의 중임을 맡아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 개교 정신과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건학이념을 성실히 구현함으로써 원광학원의 새로운 도약에 정성을 다하겠다”며 “위로 종법사님과 스승님들의 지도에 따르고 역대 이사장님들의 경륜을 이어받아 일원교법을 원칙삼고 공의와 공법을 존중하면서 모든 구성원들의 소통과 합력으로 원광학원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봉고를 했다.
 

 

[2021년 11월 8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