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원의회 상임위원회(이하 상임위)에서 상시인사 및 추인의 건 등 주요 안건이 승인 결의됐다. 

3월 31일 중앙총부 화상회의실에서 진행된 상임위에서는 ‘상시인사 및 추인의 건’으로 장흥통합의료병원 박영호 교무, 전주한방병원 허종화 교무, 학)원광학원 이선정 교무, 원광대학교병원 정진철 교무, 원광정보예술고 김윤환 교무, 한겨레중고 전치균 교무, 삼정원 김우성 교무, 영산사무소 박영천 교무의 인사를 승인했다.

상정된 안건 중 ‘군종장교 의무교금 군교화비 사용 협조 요청의 건’은 열악한 군교화 상황을 고려해 군종장교 3인의 의무교금을 교화비 사용으로 요청한 사안이었으나 부결됐다. 

의무교금 납부는 원칙으로 하고 지원에 대해 다른 방안을 모색하자는 의견이다. 또한 사이버교화위원회의 경우 디지털콘텐츠과로 과명이 변경됐고, 규칙을 예규로 변경하는 요청에 대해서는 현안을 유지하는 것으로 하고, 내용부분은 제안한 안대로 개정을 승인했다. 

이어 의정부교당 토지 일부 교환 승인 요청, 안산원광 임대사업장 매각의 건, 승부교당 토지매각대금 전용 요청, 인천봄뜰요양병원 매입 승인 요청 등 교산처리에 관한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한 급여형태 변경 요청 전무출신 3인의 변경심의, ‘원창회 임원 선임의 건’, ‘원창회 운영위원 선임의 건’도 원안대로 승인 결의했다.

[2022년 4월 4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