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개교절 법·은혜잔치
교리퀴즈·문화행사 진행

원불교 대구교당이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원불교 대구교당이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대구경북교구 대구교당이 대각개교절을 맞아 교리퀴즈법회와 문답감정 콘서트 등 봉축 행사를 열어 기쁨을 나눴다. 대구교당 봉축위원회는 4월을 맞아 법잔치, 은혜잔치, 문화잔치를 주제로 봉축기념식과 특별기도, 나눔행사 등을 기획했다. 특히 이웃을 위한 은혜 나눔 행사를 마련해 대각개교절 경축을 권선하며 성금 모금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은혜 나눔으로는 대구 중구청 지역 5개 아동센터에 100만원의 성금을 기부했으며, 제일중학교 학생 10명에게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원불교 홍보스티커가 부착된 마스크와 항균 물티슈 등이 마련된 위생 키트 400개를 지역민들에게 전달했다. 매년 이어진 대각떡 나눔 행사도 진행해 교당 가까이에 있는 관공서와 기관 등에 전달했다. 

4월 21일~27일 진행된 특별기도식에서는 식전 15분 『대종경』 봉독시간을 가지며 기도식을 진행했고, 봉축기념식에서는 중창단 공연과 최용정 교무의 공연으로 문화행사 시간도 마련했다. 법잔치를 주제로 진행한 교리퀴즈 법회는 개인전과 단별 단체전으로 진행됐으며, 단체전 1위~3위에게는 단활동 지원금과 상품 등을 시상했다.
 

[2022년 5월 2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