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학원, 제13대 총장 선임
HiVE사업, 최고 등급 ‘A’ 획득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백준흠(법명 광문·교무)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이 연임돼 4년간 학교를 다시 이끌게 됐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은 7월 13일 이사회를 통해 현 백준흠 총장을 원광보건대학교 제13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원기104년(2019) 원광보건대 제12대 총장에 취임한 백 총장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이하 HiVE사업),‘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BH사업)’ 등 교육부 핵심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탁월한 경영능력을 입증했다.

백 총장은 “도덕과 실용을 기반으로 대학의 글로벌화와 선진화를 추구하며, 최선의 변화와 최적의 안정을 유도해 성장하는 대학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말과 함께 “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는 마음으로 대학위기를 극복하며 글로컬대학 선정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HiVE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HiVE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는 2022년 사업에 선정된 5권역 30개 대학에 대한 평가로 컨소시엄 간 상대평가로 진행이 되었으며, 원광보건대는 호남·제주권역 중 A등급을 획득했다. HiVE사업은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총 3년간 지원한다.

[2023년 7월 19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