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회, 직원들과 ESG 경영 선포식 가져

[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법인설립 42주년을 기념해 환경을 살리고, 사회적 책임경영을 약속하는 ESG 경영 선포식과 함께  플로깅 걷기대회를 열었다. 10월 5일 만경강 문화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삼동회가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의 경영, 투명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가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소속 직원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플로깅 걷기대회를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만경강 일대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양치컵 사용하기, 생활용품 재사용, 텀블러 사용 등 환경지킴이 활동의 실천 항목을 내세우며 한 해 동안 실행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ESG’를 주제로 선언문을 낭독해 책임감있는 삼동회 소속인으로 한발 더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유형진 삼동회 이사장(교무)는 “국제 사회가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한 환경의 날 취지에 맞게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면서 “2023 플로깅 걷기대회를 통해 삼동회 소속 직원들과 생활 속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 법인의 운영이념의 바른 이해, 삼동회 직원으로서의 바른 마음 자세와 책임감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챙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023년 10월 11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