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중앙교구, 2023 웃는얼굴사진공모전 개최·심사 진행
전국에서 600여 점… “웃음으로 행복 나누는 세상 바라며”

대상/ 아빠와 딸
대상/ 아빠와 딸

[원불교신문=장지해 기자] 원불교 중앙교구가 10월 26일 2023 웃는얼굴사진공모전(이하 사진공모전) 심사를 진행했다. 올해 10월 10~23일에 걸쳐 접수된 웃음 사진은 600여 점으로, 익산은 물론 전국적인 참여가 눈에 띄었다. 

사회복지법인 중도원 사무실에서 진행된 심사는 민성효 중앙교구장을 비롯해 박헌재 한국사진협회 익산지부장, 김법성·나세윤 원광사우회 전 회장 등 사진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공정성을 높였다. 위원들은 ‘웃음이 담긴 사진’, ‘웃음이 나오도록 하는 사진’을 심사의 기본 기준으로 삼아 총 3차 투표를 진행해 대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5점, 입선 30점 등을 선정했다.
 

우수상/ 함박웃음
우수상/ 함박웃음

민성효 중앙교구장은 “중앙교구가 진행하는 웃는얼굴사진공모전은 사진의 구도나 사진을 찍는 기술 등에 초점을 두지 않고, 행복한 웃음을 전하는 사진을 찾는 데 의미가 있다”며 “사진에 담긴 행복한 웃음이 사진을 보는 사람들에게 전해짐으로써 웃음 바이러스로 행복을 나누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심사위원으로 함께한 박헌재 한국사진협회 익산지부장은 “출품된 사진의 수준이 지난해보다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본 사진공모전이 세상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드는 사진공모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려상/ 가을날의 추억
장려상/ 가을날의 추억

올해 사진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민영씨(법명 세은, 동그라미교당)는 “사진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면 상을 못 받아도 작은 액자가 기념품으로 주어진다기에 참여하게 됐다”며 “아이가 평소 웃을 때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그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정된 대상 수상작 ‘아빠와 딸’을 비롯해 총 39점의 웃음 사진은 원불교 익산성지, 익산역 등 익산 곳곳에 전시돼 익산시민과 익산을 찾은 방문·여행객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진공모전은 올해로 20회를 맞은 아하!데이 나눔축제의 일환으로 열렸다.

우수상

우수상/ 부부의 황당한 포즈.
우수상/ 부부의 황당한 포즈.
우수상/ 공주님
우수상/ 공주님


장려상

장려상/ 교당이 제일 좋은 원불교 베이비들
장려상/ 교당이 제일 좋은 원불교 베이비들
장려상/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장려상/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장려상/ 밤까네~
장려상/ 밤까네~
장려상/ 미내다리의 선녀들
장려상/ 미내다리의 선녀들

[2023년 11월 8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