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부터 6주간 진행
매주 화·목, 서울캠퍼스에서강남훈․현문길 교수 강의

[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부동산경매 무료 특강’을 재개한다.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취지로 매년 실시해 온 본 특강은 올해 12월 5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6주간 매주 화․목요일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특강은 주별로 ▷경매 입문 ▷주택(상가)임대차보호법 ▷권리분석의 기초 ▷배당 이론 ▷심화 권리분석 ▷특수 권리분석 ▷배당실무 ▷용도별 최근 낙찰사례 연구 ▷경매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입찰 실습을 다룬다.

부동산경매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6주간 진행되는 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경우 총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강의는 부동산 전문가로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와 현문길 교수가 맡는다.

장소는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구로디지털단지역 4번 출구, 200m거리)이며, 직장인들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반드시 사전에 전화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 인원은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강을 개최한 강남훈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부동산경매 특강을 올해 재개하게 됐다. 특강을 통해 부동산과 경매에 관한 기초 상식과 새로운 정보를 배워갈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년 11월 22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