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원 회장
김용원 회장

원기109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며, 교단 4대의 서광을 받아 전국의 재가출가 교도님들과 청운회원님들의 가정에 법신불 사은의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 전산종법사님의 신년법문 “우리 모두 개벽성자로 삽시다”를 잘 챙기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즉 소태산 대종사님의 포부와 경륜이 온통 녹아 있는 ‘일상 수행의 요법’을 언제나 어디서나 대조하고 챙겨서 필경은 저절로 되도록까지 신앙·수행하며 정진해 모두가 정신개벽의 성자로 살아가길 희망합니다.

새해에 원불교청운회는 원기108년에 실시했던 각종 공부와 훈련, 봉공 및 제도사업의 경험을 교훈 삼아 다시 새롭게 나아가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잘된 점은 더욱 선양해 정성을 다해 일관성 있게 청운회의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내년 3월에 실시할 청운회 임원훈련과 몇 차례의 새삶 실천단 훈련을 통해 청운회원들의 서원을 다지고 결속력을 공고히 할 것입니다. 3.1절 산상기도를 통해서는 군종교구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8월에는 영산성지 법인기도에 재가출가 교도님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해 법인기도를 ‘이 시대의 많은 창생을 제도하는 교화대불공의 문화’로 성숙시키겠습니다. 또한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을 살리는 청운숲 가꾸기 사업으로 환경을 살리는 교법의 대사회적 활동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원기110년 제11차 전국도덕발양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재가출가 교도님들. 모두 새해에도 심신 간 건강과 사업번창과 소원성취를 염원합니다.

[2024년 1월 3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