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보다 더 호텔 같은 요양병원’ 청주원광효도요양병원
개원 9주년 맞아 기념식, 합동특별천도재, 지역사회 나눔

김석남 행정원장 기념사
김석남 행정원장 기념사

[원불교신문=장지해] 9년 전 ‘호텔보다 더 호텔 같은 요양병원’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받고 개원한 의료법인 원광의료재단 산하 청주원광효도요양병원(이하 청주병원)이 개원 9주년을 맞았다. 

이에 1월 19일 청주병원 법당에서는 개원기념식 및 합동특별천도재가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 오우성 이사장(본명 성배)은 “9년 전 개원식을 하던 날이 생각난다. 얼마나 많은 분이 오셨는지 준비했던 800인분 식사가 부족했다”는 말로 개원 당시 지역사회로부터 받았던 관심과 기대를 회고한 후 “그러나 시간이 지나며 지속적인 성장이 멈춘 것도 현실”이라며 현 상황을 짚었다. 이어 오 이사장은 “9주년을 기해 지난 악습을 털어내고, 경영이 원만히 이뤄지는 병원이 돼 내년 10주년 기념식은 지역에서 놀랄 만큼 거창하게 치를 수 있도록 이끌어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최순호 병원장 기념사
최순호 병원장 기념사

또 최순호 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지난 9년간 많은 역경을 넘어서며 병원 3대목표(인사잘하기/존댓말쓰기/감사생활하기)와 재활·투석·치매·집중치료실·감염격리병실·호스피스완화병실·보훈의료 위탁병원 등 특화영역으로 타 병원들과 차별화되는 자타가 공인하는 요양병원을 이룰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초심을 찾아 역경을 헤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모범상 시상 단체사진
모범상 시상 단체사진
공로상 시상 사진
공로상 시상 사진
오성배 이사장 격려사
오성배 이사장 격려사

원불교 교화의 열세 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충북 지역에서 청주병원은 교화 기회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원 당시부터 지역사회 나눔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데, 올해도 개원기념일을 맞아 청주시에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이에 대해 오 이사장은 “앞으로도 환자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사회에 빛이 되며 지역 내 의료복지의 든든한 동반자로 나아가겠다”고 의미를 전했다.

한편 청주병원은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은 호스피스 완화의료전문병동을 운영 중이며, 2021년부터는 국가보훈부로부터 보훈의료위탁병원으로 지정받아 충북 지역 내 보훈자들을 위한 보훈의료를 실시하고 있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특별천도재 열반인보고
특별천도재 열반인보고
특별천도재 천도법문
특별천도재 천도법문

[2024년 1월 31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