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중도훈련원장 김인철 교무
서울교구장 박정훈 교무
전북교구장 이제성 교무

▲ 김인철 원장
▲ 박정훈 교구장
▲ 이제성 교구장
중앙총부는 지난 3일 서울교구장에 박정훈 전북교구장을, 전북교구장에 이제성 원광대교당 교감교무를, 중앙중도훈련원장에 김인철 원로수위단 중앙을, 원광대 교당교감에 이종진 교화부장(겸직)을 임명하는 등 전무출신 243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교구장 인사는 장응철 전 서울교구장이 휴양년을 신청한 데서 비롯됐다.

수위단회 인사위원회와 원의회 인사위원회에서는 교화부 순교감에 김법종·김정관 교무, 중앙중도훈련원 부원장에 박원석 교무, PC통신교당 교감교무에 이종진 교화부장(겸직), 익산원광한의원 사장에 최도선 공익부장(겸직), 익산원광한의원 전무에 구안복 교무, 영모원 원장에 이수진 교무, 수계농원 원장에 신도경 교무, 천도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에 송기원 교무, 장수수양원 원장 직무대행에 이순원 교무를 각각 임명했다.

또한 광주 동구청소년수련관장·진도청소년수련관장에 박성석 광주·전남교구장(겸직), 서울교구 여의도지구장에 최강연 교무, 호주원광한의원 사장에 김춘택 교무가 각각 임명됐다.

이번에 인사이동된 전무출신은 1급 31명, 2급 26명, 3급 42명, 4급 67명, 5급 77명으로 총243명이고 유임자는 152명이다. 〈인사명단〉

김주원 총무부장은 이번 인사와 관련, “교화활성화에 최우선을 두고 공의에 의하여 공정무사하게 시행했다”고 말하고 “유임자의 경우, 교화가 발전하고 있거나 교당 신축 등 부득이한 사유 또는 교화정책에 따른 필요성 등을 고려해 유임시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