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봉공회 정기총회·워크샵 CMS 후원금 모집에 총력

▲ 제9차 중앙봉공회 정기총회·워크샵이 15∼16일 중앙상주선원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CMS후원금 모집 등을 통해 봉공회의 조직화 체계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15∼16일 중앙상주선원에서 열린 제9차 중앙봉공회 정기총회·워크샵은 봉공회의 변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김미진 중앙봉공회장은 “사회가 요구하는 것을 잡아서 몸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그러려면 모든 활동 자료를 정리화 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듯 봉공회의 조직화·체계화 작업에 힘을 합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CMS 후원금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사업추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시행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기로 한 것.

또 중앙봉공회 합동사업으로 가정봉사원 파견사업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기로 했다. 가정봉사원 파견사업은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노인이 있는 가정에 가사지원, 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봉공회원들이 가정파견봉사 교육을 이수, 실습하고 대상자를 선별해 주별, 격주로 정하여 봉사하게 된다.

올 전국 봉공회 임원훈련은 5월11∼12일 중앙중도훈련원에서 개최된다. 이 훈련에서 봉공회의 역할과 새 운영방향을 정립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제6차 북한동포돕기사업으로 펼칠 아기기저귀감보내기와 밀가루 지원은 7월1∼11월30일까지를 사업기간으로 정하고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모금활동을 펼쳐 칠천만원을 모금하기로 했다.

20일에는 김주원 경기인천교구장이 ‘신앙에 바탕한 봉공인’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은 후 좌산종법사를 접견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