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임시원의회

강원교구에 사회복지법인 강원삼동회가 설립된다. 교구 관할 복지법인으로는 처음이다.

이는 지난달 31일 중앙총부 법은관회의실에서 열린 제71회 임시원의회에 설립안을 상정, 승인됐다.

이번 법인설립은 지방자치 중심의 사회복지 변황에 따른 교구 관할 사회복지법인 설립의 필요성을 절감해 이루어진 것.

강원삼동회의 기본 재산으로는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산하 영월원광어린이집 복지시설을 출연, 교구법인으로 설치운영하며 어린이집 운영과 재가노인복지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전개하게 된다. 박지홍 강원교구장을 이사장으로 이사 4인, 감사 2인 등 임원도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원기86년 예산위원이 선정됐다. 위원장에 김성현 재정담당부원장, 위원에 이종진 교화부장, 황영규 교육부장, 김현 정산탄백사무총장, 성시종 기획실장, 김주원 총무부장, 김장원 재무부장, 최도선 공익부장, 황인철 문화부장, 장병도 원광대 총무처장, 김상익 역전보화당 사장, 최선국 서울보화당한의원 사장, 정경훈 전주보화당 사장, 모현철 원광보건대 총무처장, 이원경 학교법인 원광학원 상임이사, 김정상 원광의료원 사무처장, 이성조 원광여고 행정실장, 안세웅 서울회관 관장, 송영지 중앙교구장, 이제성 전북교구장.

또한 5급교무자격검정규정이 제110회 수위단회에서 결의됨에 따라 원기87년 5급교무자격검정부터는 연구과 시험과목에 『정산종사법어』가 추가된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