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고등학교 우수학교로 선정


원광고등학교(학교장 박병섭)가 최근 전라북도교육청으로부터 3년마다 이루어지는 학교평가에서 교육경영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부상으로 전라북도교육청으로부터 포상금이 지급됐다.

이에따라 요즘 변화와 개혁의 중심에 선 원광고등학교는 교육 및 교육행정의 성과 제고를 위한 교직원의 사기진작 차원에서 자축의 자리를 마련했다. 또 학생들에게도 기념품을 제작해 나누어 줌으로써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학교 평가는 국가시책으로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평가, 종합평가에 의해 설문조사, 교사, 학생, 학부모의 관계자 면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됐다.

5개 평가영역으로는 학교교육 목표, 교육과정 및 방법, 교육성과 관리, 교육경영, 중점시책 및 학교역점, 특색사업 등이다.

학교 평가는 그 중 우수사례를 일반화하여 교육의 질을 균등하게 향상시키도록 한 것.

또한 학교법인 원창학원에서 실시한 2008학년도 학교경영 우수학교 평가에서도 1등을 차지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이에 김장원 원창학원 이사장은 전 교직원에게 여수의 특산물인 갓김치로 치하했다.

이러한 원광고는 체계적이고 열성적인 진학지도 결과 2월10일까지 서울대 5명, 경찰대 2명, 육사 4명, 공사 1명, 한·의·치의학계열 8명, 수의학과 3명, 한국교원대 및 교육대학 21명 등 익산지역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학교평가 및 대학 진학지도 결과들은 호남 최고의 명문사학으로서의 원광고등학교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