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교
교법사 자격규정 마련
조계종 종립학원 연합회에서는 지난달 10일 제2차 교육연구위원회를 열고 불교종립학교에 있어서 불교교육과 신앙생활을 지도하는 교법사의 자격을 규정하는 전문 7조 부칙으로된 「교법사자격 인정규정」을 마련 시행키로 하였다.
또한 이 위원회에서는 교법사의 자질향상과 종립학교에 있어서 불교교육의 충실을 기하기 위하여 「교법사 수련에 관한 규정」과 「교직원 수련대회 교과과정」등도 마련하였다.
대학생 불련 전북지부결성
한국대학생 불교연합회 전북지부가 지난달 15일 전북 간호대학과 교육대학 등을 중심으로 결성됐다. 지부장에는 서경숙 양(간호대3) 지도교수 이동호씨(전북도립병원 내과과장)
불교대학생 전국대회개최
한국대학생 불교연합회에서는 매년 실시하던 창립축제를 금년부터는 불교대학생 전국대회라고 개칭하고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제7년차 대회를 개최한다.
「내일을 위해 오늘은 건강하게」라는 주제아래 개회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회원 작품전 (서예·동양화·서양화·사진·수예·시화 등)과 「불교중흥과 불교대학생 과제」라는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도 갖는다.
◇ 기독교
동남아 기독자 평화협의회
한국기독교연합회 국제문제위원회는 지난달 11일 위원회를 개최하고 동남아 지역의 항구적인 평화결속을 위한 모임을 마련키 위해 「동남아시아 기독자 평화협의회」를 금년 11월 중순경 한국에서 개최키로 결정하는 한편 미국 일본 비율빈 홍콩 대만 오끼나와 월남 태국 등의 크리스챤 지도자를 초청하기로 하였다.
YWCA 국제캠프대회
「제주개발에 참여하는 YWCA」라는 표어아래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노력봉사와 캠프를  통한 친교 국제문화의 교류 등을 목적으로 제1회 YWCA 국제캠프대회가 지난 29일 제주도 함덕국민학교에서 열렸다.
서울 YWCA와 제주도 YWCA가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에는 미국을 비롯 일본 재일교포  1백여명이 참석 오는 4일까지 계속된다.
불교와 기독교와의 대화
지난달 14일 상오 11시 후란치스코 수도원에서는 「고통과 구원을 중심한 불교와 기독교의 대화」의 모임이 있었다.
한국종교문제연구회(원장 박양운 신부)가 주최한 이 모임에는 기독교·가톨릭·성공회·불교 등 4개 종단 인사가 초빙된 가운데 오법안 스님(조계종 총무원 교무부장) 박형규 씨(기독교사상 주간)로부터 「고통과 구원」에 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