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산 선생의 언론집인 「인간혁명」이 발행되었다. 선생의 논문, 일기, 웅변, 담화를 총망라해서 수록한 이 책의 가격은 8백원.
제 1회 속기강습회
오는 4일부터 10일간 제1회 속기강습회가 동국대학교에서 실시된다. 수강료는 없고 교재대 5백원. 이 강습회는 문교부의 후원을 얻어 사단법인 한국속기교육협회에서 주최한다.
문화예술 세미나
제 1회 문화예술 세미나가 지난달 14일부터 3일 동안 속리산 관광호텔에서 문화공보부 주최로 열렸다.
박종흥씨의 「조국근대화와 문화진흥책」이라는 주제발표와 김동리, 백철(한국문화예술의 과거와 현재), 임영방(문화예술진흥책의 당면과제), 손보기, 이두현(문화재의 보호와 전승방안)씨 등의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 세미나에는 문화예술인 40여명이 참석.
한기두 교수 논문제출
68년도 학술연구 조성비를 지급 받고 연구 중이던 한기두교수(원광대)는 연구를 마치고 문교부에 연구논문을 제출.
연구제목은 「한국 선사상에 있어, 三種禪과 二種禪간의 논쟁점 고찰」.
금광통신 제25호 발행
김광회(서울지부 학생회 출신의 모임)에서는 지난달 17일 금광통신 제 25호를 발행하였다.
교단현황 슬라이드 제작
교단현황이 천연색슬라이드로 제작 완료되었다.
교무부에서 1년간에 걸쳐 제작한 이 슬라이드는 총부를 비롯 산하 각 기관과 서울, 부산 등 전국 각 지구의 지부모습도 담겨져 교단의 모습을 한 눈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총 2백여장으로 상영시간 1시간 정도. 따라서 지방교당의 상영 요청이 있기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