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청년회보 발간

부산 청년회보가 11월 18일부터 제1호를 발행하고 창간되었다.
월간으로 간행될 회보는 교당 소식, 회원들의 활동, 회원문예 작품 및 동정 등이 게재된다.
법호기념 학생기금
부산진교당 김법용심 주무는 11월 27일 교타원이란 법호를 받고 기념으로 학생회 활동을 위하여 기금 2만원을 세워주었다. 또한 교당에는 마이크 시설을 하여 주었다.
정읍 연화의 밤
정읍 학생회(회장 이영주) 연화의 밤이 12월 4일 명절대재를 기념하여 청년회 후원으로 열리었다.
비교도 학생들에게 원불교 소개를 목적한 이 연화의 밤은 회원들의 문학작품 낭독과 성가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원광유치원생들의 찬조 출연이 갈채를 받았다.
춘천 원화의 밤
춘천 학생회의 자축 행사인 제3회 원화의 밤이 12월 3일 춘천교당에서 열리었다.
비교도 학생 1백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룬 성화의 밤은 단막극 「버스 안에서」공연과 문예작품낭독, 성가발표가 있었다.
천애 자활원 위문
지난 12월 4일 원남교당에서는 명절대재행사 일환으로 화곡 등에 있는 천애 자활원을 방문, 공양과 선물을 안겨주었다.
이날 자활원에 있는 78명과 어린이 10명에게 떡국을 공양하고 비누 칫솔 치약 양말 등 생활필수품과 연탄 1천장을 전달하였다.
자매학교에 연탄
관악교당 봉공회는 12월 자선의 달을 맞아 자매결연을 맺은 사랑의 학교(서울 관악구 소재)에 월동 준비로 연탄 7백 50장을 준비하여 주었다.
한편 소록도 교당에 좌복 23개를 보내기도 했다.
교도들의 염원
석포교당 이동명· 이근배· 김도심· 김도경· 김유근· 송월연 교도들은 교당에 전화를 가설하고 흐뭇해하고 있다.
연말 불우 이웃 돕기
12월 자선의 달을 맞아 중앙수양원과 이리보육원에 위문품과 성금이 답지되었다.
중앙수양원에 이공주 법사가 성금 5만원, 김서경 주무(종로) 10만원, 김명덕 주무(양정) 2만원, 윤순배 교무(중앙수양원) 3만원, 고정진 교도회장((정릉) 3만원, 대신교당 1만원, 고정인· 차제안씨(춘천) 1만원, 통영교당 1만원이며 돈암교당과 이리교당에서는 쇠고기를 보내와 공양을 하였다.
한편 이리보육원에는 돈암교당 봉공회장인 김정원씨가 12월 8일 멸치와 다과 등 1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보내왔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