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과정 예비덕무 정기훈련, 27명 수료

 교정원교육부에서는 원기 79년도 예비덕무 정기훈련을 10월 24 - 11월 2일까지 9박10일에 걸쳐 중앙총부 상주선원에서 개최했다.
 원기 76년 소태산대종사 탄생백주년기념대회를 계기로 예비덕무를 모집, 금년으로 4년 졸업과정을 밟고 이는 제1기 예비덕무는 27명으로 이들은 금년 12월에 출가식을 하게 된다.
 4년 교육 과정 중 정기훈련 30일 과정을 준수하게 되어 있는 규정안에 따라 나머지 20일은 단 활동과 여름훈련으로 대처해 왔다.
 이들 예비덕무들의 상시훈련기간 동안 제출한 대종경 및 법어사경, 매월 정기일기 발표자료에 의해 심사를 거처 덕무 자격을 얻게 된다.
 이번 훈련은 11과목 정기훈련을 중심으로 진행하되 예비덕무들의 자력양성을 위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중점 진행되었다.
 훈련 주요 프로그램은 정전강의(이종화ㆍ김경일ㆍ안민순 교무), 예전강의(성정진 교무) 및 실습, 법어강의 (김윤태 교무) 및 법어 강연 등으로 이뤄졌다.
 이와 같은 정기훈련은 예비덕무들로 하여금 전무출신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기본정신을 함양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 왔다.
 앞으로 교단에서는 이들에 대한 관리 및 후생대책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교정원교육부에서는 제2기 덕무 대상자들을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