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차 원청 대회…… 지도자 훈련도 개최코, 금년 사업 확정

제17차 원불교 청년대회를 구랍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중앙훈련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지도자 수련대회와 정기총회를 함께 개최, 운영위원 및 지방대의원이 참석했다.
23일 오후 7시 30분 대회결제식을 갖고 바로 이어 조정근 휘경여중교장의 「오늘의 조국과 원불교 청년」이란 주제강연이 있었다.
24일에는 「개교정신」송천은 교수, 「우리의 신앙」박정훈 교화부장, 「우리의 수행」이제성 순교감의 강의가 있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이번 총회의 방향과 상정안건을 조정, 총회에는 진행 가능한 사업을 상정통과하고 추진을 위해 전 위원이 적극 참여키로 했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원기 64년도 원청 방향」에 대하여 기획, 문화, 보은, 훈련의 4개 분과별 토론에 들어가 총회에 상정할 64년도 사업 계획안을 마련하였다.
저녁 8시에는 중앙훈련원 중강당에서 김경원 회장이 베푸는 대의원 환영회가 열리었다.
25일 정기총회에서는 4개 분과에서 금년에 이뤄야 할 사업안이 상정되어 64년의 원청방향과 전개할 사업을 확정했다.
사업내용을 보면 기획분과= 결혼상담소 개설(3월), 조직체계강화, 전국 대학생 연합회 지원육성.
훈련분과= 지도자훈련 개최(12월 중순), 서울지역 어린이 훈련 지도자 보조.
보은분과= 불우 청소년 교화(소년원 방문), 자연보호운동으로 등산로와 유원지에 보호표찰 달기.
문화분과= 전국 교리경연대회(3· 4월 중 교구예선 거쳐 전구교구에서 주관), 교서 및 신보· 원광보급에 앞장, 대종경 구절 인쇄된 책꽃이 보급, 시화전 개최, 교리연구르 위한 교리시험문제를 신보 매월 25일자에 게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